원예산업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원예산업학과

Wonkwang University

Facebook
LinkedIn
Skype
Pinterest

원광대학교 LINK사업단 ICC 지원사업

원광대학교 LINK사업단 ICC 지원사업

 

전라북도 농식품 6차 산업(생산, 가공, 유통, 관광)과에 관련된 선도기술 개발 인재 양성 및 성과 창출을 통하여 대학 특화분야 역량 강화와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원광대학교, 유관기관, 수박농가 관계자가 참여하여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6차 산업 관련 상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수박농가와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혁신기술 공동연구, 전문 인력 양성, 상호 교류 등을 통하여 재배와 가공, 유통, 관광을 향상하여 농가 소득 강화 기술사업화, 공동 기술 개발 과제 연계하였다.

익산수박연구회 회원들은 수박축제를 2019년부터 진행하였지만 축제 관련 체험 상품이 미비하여 본 지원을 통해 향후 진행되는 축제에서 체험할 상품을 교육, 개발하였다.

지난 8월 6일에서 8월 21까지 본교 원예학과 실험실에서 익산수박연구회 회원 12명을 대상으로 수박을 이용한 천연화장품(스킨, 에센스, 비누), 수박을 이용한 디저트(푸딩, 빠스, 스페셜 치즈 샐러드) 제과 · 제빵교육을 진행하였다.

책임자인 원예산업학부 박윤점 교수는 “본 교육을 통해 비 상품 수박을 가공 처리하여 상품화는 물론이고 수박축제 때 체험 상품으로 활용하여 익산 수박을 익산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수박 이용디저트 제과·제빵 교육

원예산업학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