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산업학부, 테마 관광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진행
원광대학교 농식품 융합대학 원예산업학부는 2020년 테마 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과정을 통해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산업의 트렌드 이해와 발전뱡향 모색을 위한 테마 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백제 금강권역 4개 지자체 중 익산 지역은 원광대학교에서 진행하였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23일까지 이루어진 이번 교육과정은 원광대 원예산업학부 학생, 일반인, 택시 종사자 22명이 참여해 22명 전원이 수료했다.
관광 산업을 선도할 핵심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지역 관광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를 관광권역으로 묶어 집중적으로 발전시키는 5개년 프로젝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일환으로 익산 관광 이미지를 생성하고 유지 관리할 수 있는 테마 관광 코디네이터 교육이 진행됐디.
또한, 코로나19 예방과 안전한 교육을 위해 대면 강의와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강의를 하였으며, 강의에 앞서 교육생 전원 발열 및 건강을 체크하고, 강사들도 발열 체크 후 강의를 진행하고 매일 교육장소를 소독하는 등 코로나19방역 안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과정 책임자인 원예산업학부 박윤점 교수는 “앞으로 식물원 관련 테마 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추진하여 학생들이 관련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유지해 교육생들이 테마 관광 산업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향후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